안녕하세요. 애플 Story입니다.


최근 애플 제품들에 대한 다양한 소식들이 전해지고 있는 데 그중 아이폰8 출시가 늦어진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보통 9월 공개 이후 적어도 10월 말이면 만나볼 수 있었던 일정을 깨고 11월 말이나 12월에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과연 정말일까요? 의외의 문제라는 느낌이 듭니다.







아이폰8 출시가 11월 이후라는 원인들은

현재 몇 가지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하나같이 정상적으로 나온다는 이야기가 아니 지연이 되다는 소식뿐이네요

바로 이런 이유들입니다.


1. 3D 센서 출시 문제입니다.

애플은 얼굴인식과 AR 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해 3D 센서를 준비 중에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부품들 자체에 대한 테스트가 아직 끝나지 않아서 아이폰8 출시가 12월로 미루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 다양한 부품들을 테스트하면서 상용화 단계를 고려하는 중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된다면 부품 생산이 늦어지게 되고 출시 지연은 맞는 듯 보입니다.



2. OLED 디스플레이 주문이 아직 안되었다.

현재 삼성과 계약을 한 상태이지만 아직 주문이 안되었다고 합니다. 정확한 수량 등이 아직 나오지 않았고 삼성도 역시 생산을 위한 증축 중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OLED가 적용이 되기 때문에 수요예측상 많은 생산 물량을 아이폰8 출시 전까지 맞출 수 있을 지 걱정이 됩니다.

하지만 또 다른 소식으로는 2017년 안으로 7000만 대의 디스플레이를 주문했다고도 합니다.



3. OLED 디스플레이의 기술적 문제가 있다.

현재 애플은 아이폰8 전면 카메라에 3D 이미지 인식 기능을 추가해 얼굴인식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이 전면 카메라를 부착한 곡면 OLED 디스플레이와 본체와의 압착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생산자체가 안되고 있기 때문에 출시 지연은 불가피할 것이라고 합니다 






아직 구체적인 모델이 결정 안되었다는 소식은 사라졌다!

정말 다행인 두 가지 소식이 있습니다.


1. 아이폰8 출시가 늦어지는 이유 중 하나였던 모델 결정이 안되었다는 이야기를 이제 들리지 않고 있습니다.

다양한 타입을 가지고 테스트만 한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이제 애플은 자세한 세부적인 결정을 다 했고 제품 제작에 들어간 것으로 보입니다.


2. 아이폰8 가격은 그렇게 비싸지 않을 것이다.

정말 다행 중 하나입니다. 최근 등장했던 갤럭시S8의 경우 굉장히 비싸졌다는 평가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혹시 가격이 더 비싸지는 건 아닌가라는 추측이 되었지만 가격 상승의 가장 큰 이유로 지목되었던 OLED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그래서 상승 정도는 동일 또는 소폭이라는 게 많은 의견인 듯합니다.






어떤가요?

갤럭시S8이 등장했기 때문에 이제 기다리는 건 아이폰8 출시입니다.

바라는 건 최대한 빨리 나와주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