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story입니다.


오늘 포스트는 바로 우리가 많이 기대하는 아이폰8 출시 관련 내용들입니다.


최근 애플은 투자자들에게 설명회를 했다고 합니다. 거기에서 다양한 내용들이 공개가 되었다고 하는데 정확한 정보는 아니지만 전체적인 방향성들을 제시했다고 합니다. 그 소식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 명칭은 어떻게 될까?

현재 출시가 되어야 알 수 있지만 명칭은 아이폰 에디션, 아이폰X, 아이폰 프로 등이 거론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아이폰7S의 두 종류와 함께 어떤 디자인을 보여줄지는 모르지만 일단 확실한 근거가 있는지에 대해서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2. 아이폰8 출시는 4분기이다.

나름 충격적인 내용이기도 합니다. 공개는 애플의 원래 계획대로 9월에 하게 됩니다. 아이폰7s과 같이 모두 공개가 됩니다. 하지만 출시의 경우는 현재 너무 많은 관심이 대상이 되고 있기 때문에 지연이 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즉 초기 예약자들이 너무 많아서 구입 자체가 어렵기 때문에 실재 예약을 해도 직접 가지게 되는 건 10월-12월 사이가 되어야 한다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차후 출시국인 한국의 경우는 원래 늦게 등장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상황을 지켜봐야 할 듯 보입니다.



3. 아이폰8 가격이 상승할 것이다.

현재까지 나와 있는 정보들은 전부 미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애플은 현재도 아직 테스트 중이라고 언급합니다. 그래서 다양한 종류들이 테스트되고 있기 때문에 어느 것이 정해져있다고 이야기하기도 어려운 실정입니다. 하지만 한가지 분명한 것은 현재 나와있는 최신의 다양한 기술이 적용되기 때문에 가격적인 면에서 상승 요인이 많아서 실재 공개가 되면 "헉"하는 탄식이 나올 수도 있다고 합니다.






4. 무선 충전이 지원되지만 액세서리는 별매입니다.

혹시 하는 기대감이 있었지만 역시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폰8 출시를 기다리며 꼭 포함되길 바라는 기능 중 하나가 바로 무선 충전입니다. 이미 애플은 이런 기술들에 대해 자체적으로 개발할 정도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반드시 적용이 되고 아이폰7s 모델에도 적용이 됩니다. 하지만 별매로 구입을 해야만 충전이 가능해집니다.



5. 5.8인치이지만 5.115인치 디스플레이를 가진다.

사실 이 부분은 약간 의외이기도 합니다. 어느 정도 넓어질지는 아이폰8 출시 이후에 알 수 있지만 이 내용대로라면 그렇게 많이 넓어지는 건 아닌 거 같습니다. 최근 LG G6나 삼성 갤럭시S8의 경우 작은 기기에 큰 화면이라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애플은 어떨지? 어이폰7s의 경우 이전 모델로 비슷한 디자인으로 등장할 것이라고 이야기하고 있는데 과연 어느 정도 넓어진 화면을 보여줄지 기다려 봐야겠죠?



6. 얼굴인식 기능을 가진 3D 카메라 적용

최근 갤럭시S8은 얼굴인식이 가능한 카메라를 적용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금융 분야에서 다양한 전개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도 마차가지로 이 기능을 추가합니다. 그런데 조금 다른 점은 얼굴인식에 3D 스캐너를 적용하면서 더 확실한 구분과 인식이 되도록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7. 배터리 공간의 확장

애플은 이번 아이폰8 배터리를 위해 새로운 제조 방법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바로 복층 구조의 로직 보드를 만들어 나머지 빈 공간에 배터리를 넣으려고 한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 아주 많은 용량을 확보할 수 있을 듯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소비되는 전력들이 많은 기능이 있어서 실재 사용시간은 그렇게 늘어나지 않을 거라는 전망도 합니다.


8. 지문인식 기능이 디스플레이 안으로 들어간다.

이 이야기는 이미 초기부터 등장했던 내용으로 두가지 설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전부를 활용하는 방법과 특정 위치를 홈버튼과 지문인식을 같이 하는 방법이 예상되지만 전체 디스플레이라는 이야기가 더 많은 듯 보입니다.






현재 다양한 소식들이 계속 등장하고 있다.

아이폰8 출시 관련 소식들이 아주 다양하게 들려오지만 어느 것이 맞을지는 기다려봐야 할 듯합니다.

1분기에 제품을 선택해서 2분기 생산 시작이라는 고유한 순서가 있어서 아마도 3월 안으로는 모든 기능들이 준비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