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플-STORY입니다.


이번 주제는 최근 등장한 다양한 아이폰8 디자인 관련 내용들입니다. 몇 주 전까지는 콘셉트 영상들이 주로 나왔는데 최근에는 서서히 도면이나 렌더링 이미지들이 많이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그걸 통해서 디자인 등을 유추해보는데 확실히 이런 모습이라는 신빙성은 떨어지는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는 알 수 있기 때문에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최근에 나온 순서대로 정리해본 아이폰8 디자인 유출 내용들

1. 랜더링 이미지

가장 최근에 등장한 내용입니다.

모양은 가운데 프레임이 있고 곡면을 가진 앞 뒤판이 끼워진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카메라의 경우 세로로 되어 있고 마이크와 플래시 그리고 렌즈가 약간 튀어나온 모습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양옆의 스위치 부분은 조금 특이한 전원 버튼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전 보다 더 길어진 모습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전면 디스플레이로 되어 있고 지문 인식 관련 부분들은 보이지 않습니다.

또한 홈버튼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내장이 될 가능성이 아주 높은 것으로 예상됩니다.







2. 아이폰8 금형

역시 이 장치의 경우 전체적인 디자인을 구성하는 금형이라고 합니다.

특이한 점은 바로 가운데 둥근 원이 있습니다. 이걸 지문인식이라고 하는 데 약간은 어중간한 위치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세로로 된 카메라는 이제 정해진 디자인으로 보입니다.






3. 구체적인 설계도면

엑스레이 사진이라는 이야기도 있지만 신빙성은 떨어집니다. 그럼에도 여러 가지 정도를 주기 때문에 의미가 있어 보입니다.

일단 카메라가 확실하게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면 디스플레이에 다양한 센서들이 보입니다. 얼굴인식에 대해 신경을 쓰고 있는 애플이기 때문에 아이폰8 디자인에 빠질 수 없는 부분입니다. 또한 홍채인식 가능성도 보여서 일단 그 내용은 지켜봐야 할 듯합니다.

가운데 둥근 원은 무선 충전 장치라고 이야기합니다. 무선 충전 지원에 대한 이야기가 많아서 과연 이대로 적용이 될지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4. 구체적인 제품 설명이 담긴 내용

위의 이미지와 함께 등장했던 내용입니다.

부품을 하나씩 쌓아올렸을 때의 모습들을 확인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굉장히 신빙성이 있다고 보입니다.

여기서 특징적인 부분은 두가지입니다.

하나는, 회로판을 샌드위치처럼 덮는 방식으로 내부공간을 늘렸습니다.

두 번째는 그 빈 공간에 배터리를 추가했다는 점입니다.

이런 조치는 아마도 AR 기술을 제공할 때 사용될 배터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아주 구체적인 아이폰8 디자인을 알 수 있고 기능도 예상할 수 있습니다.







5. 설계도와 실제 제품?

의혹이 많은 내용이지만 혹자는 실제 모습보다는 테스트를 위해 만든 게 아닌가라는 이야기를 합니다.

여기에 대해서는 다양한 의견이 있지만 점점 구체적으로 제시 되어지는 모습을 보면서 아이폰8이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어떤가요? 

아이폰8 디자인이 기대가 되십니까?

일단 이전과는 다르다는 점에서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그리고 애플이 준비한 놀라운 기능이 어떤걸 지 궁금한데요.

7S시리즈냐 아니면 8시리즈냐를 두고 말이 많아서 과연 어떤 모델명으로 가지고 등장할지 관련 소식들이 등장하면 또 알려드리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