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플-STORY입니다.


최근 IT에서는 가장 핫한 내용이 바로 아이폰8에 대한 내용들입니다. 일단 삼성 갤럭시S8이 출시가 되어 순항을 타고 있는 상황이고 이제 남은 건 대항마인데, 도대체 어떤 디자인이고 출시는 언제 그리고 가격은 어느 정도일까 모두들 궁금할 거 같습니다.

그런데 유명 투자 회사에서 예측한 이야기가 있어서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정말 이대로 나올지는 장담할 수 없습니다.





골드만삭스에서 예측했습니다.

아이폰8 가격에 대한 투자 전문 회사의 이야기입니다.

일단 이곳의 정보로는 이번에 등장하는 건 8, 7s시리즈로 나누어서 나온다고 보고 있습니다.

128GB 용량은 999달러

256GB 용량은 1099달러

7S시리즈에서는 더 이상 32GB는 제공되지 않는다고 추측했습니다.






어떤 근거로 이런 이야기를 했을까?

일단 골드만삭스에서는 아이폰7플러스 128GB를 기준으로 부품에 대한 가격 상승으로 70달러를 예상했고 다양한 기능적인 내용으로 약 130달러 정도 가산을 했다고 합니다.

과연 이렇게 하는 것이 아이폰8 가격 추측으로 맞을까요?



반론도 많다.

현재 부품 가격이 많이 상승할 것이라는 입장과 도리어 높지 않다는 측이 서로 대립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상승의 원인으로 꼽았던 OLED 디스플레이의 경우 예상외로 낮은 가격으로 생산이 할 수 있게 되었다는 보도가 있었고 다양한 부품들 역시 대량 생산 체제에서 그렇게 높게 잡지는 않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애플의 고가 정책이 점점 합리적 가격 정책으로 변하고 있는 시점이기 때문에 무리한 아이폰8 가격 인상은 없지 않을까라는 이야기들도 들려오고 있습니다.






현재 아이폰7플러스 128GB 가격은 869달러, 256GB는 960달러입니다. 현재 이것보다 이렇게 높아질 때 과연 소비자들이 어떤 결정을 내릴지는 의문입니다.

아이폰8 기능과 디자인이 놀랄만한 모습이라면 어떨지 모르겠지만 아직까지는 정확한 판단을 하기에는 이르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한국의 경우 환율 등 다양한 조건들을 고려하면 이전보다 더 높게 책정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