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아이폰8에 대한다양한 정보들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다양한 스펙이 포함이 된 도면이 등장했는데 디자인과 다양한 내용들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네요.

게다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터치 ID 센서가 디스플레이 안에 내장이 될지 아니며 뒷면으로 가게 될지입니다.

그런데 이 도면에서 그 정답이 조금은 나오는 듯합니다.




이번에 공개된 이미지를 통해 알 수 있는 것은

일단 이 도면의 경우 100% 확실한 아이폰8 디자인을 예상할 수는 없습니다. 혹자는 프로토 타입이 아닐까라고도 합니다.

하지만 몇 가지 중요한 정보들이 있는 듯합니다.


1. 생산 흐름도 가 표시되어 있다.

전체적으로 어떻게 제조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고, 2017년 5월 3일 날짜가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번 달 초에 공개된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프로토 타입은 아니지 않을까 예상은 해봅니다.

이제 부품이나 다양한 생산 과정이 진행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약간의 신뢰를 해도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2. 터치 ID는 뒷면에 배치

역시 뒷면입니다.

아이폰8 뒷면에 새로운 배치를 하게 되지만 일단은 뒷면 전체가 유리화되기 때문에 어떤 점에서는 갤럭시S8과 전혀 다른 기능을 할 수도 있습니다.

둥근 모양으로 표시가 되어 있지만 실재로는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아직까지 디스플레이 안에 배치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기술적이 어려움들이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애플은 이미 특허는 취득한 상태입니다. 그래서 가장하면 포함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3. 카메라는 세로로 배치되지만 센서와 LED 플래시는 아래쪽으로 빠진다.

이 아이폰8 디자인을 보면 지금까지와 조금 다른 카메라 배치를 보여줍니다.

이전에는 세로 배치형으로 되어 있지만 중간에 센서와 플래시가 포함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이미지의 경우 외부로 빠져나와 있습니다. 이런 형식을 볼 때 조금은 차이가 있는 것으로 보이고 이 도면의 신빙성의 가치가 조금 떨어졌다고 해야 할까요?

하지만 듀얼 카메라 센서 사이에 또 플래시나 또 다른 센서를 넣는 것 자체가 기술적으로 무리일 수 있고 이 방법이 가장 합리적일 수도 있습니다.

조금 더 정보를 기다려봐야겠죠?




출처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지속적으로 다양한 정보들을 공개했던 분의 트위터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일단 관심을 가지지만 

출처가 분명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 아이폰8 디자인은 이전에 등장했던 도면이나 이미지와는 상당한 차이가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확실한지는 알 수 없답니다.

하지만 터치 ID의 위치는 일반적으로 뒷면이 될 거라는 전체적인 의견이 그대로 반영이 되는 듯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