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삼성-STORY입니다.


오늘 포스트는 바로 그 유명한 삼성 덱스 설치에 대한 내용입니다. 갤럭시S8플러스 126GB 사전 예약의 경우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있는 기회가 주어지고 이 이후부터는 15만 원 정도의 금액으로 만나볼 수 있죠. 그런데 제가 직접 사용해보니까 아주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PC의 모든 기능을 다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오산!! 갤럭시 스마트폰이 할 수 있는 건 다 할 수 있을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그 설치방법에 대해서 아주 긍금하실 거 같아서 이번에 완벽 정리에 도전했습니다.



삼성 덱스 설치 전 준비물을 알아봅시다.

1. 모니터

제일 좋은 건 HDMI 지원하는 스피커 내장형이 제일 좋습니다. 흔히 집에서 TV로 사용하는 모니터의 경우 다 연결이 가능합니다.

PC는 별로 사용 안하는 데 TV가 있다면 아주 근사하겠죠.

일단 HDMI 단자가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2. HDMI 연결선

이건 기본이죠


3. 키보드와 마우스

가능하시면 동글을 이용한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가 편리합니다. 유선의 경우 연결을 USB로 하는 걸 구입하시면 됩니다.

마우스는 있고 키보드가 없다면 가상 키보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꼭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있으면 좋아요!


4. 전원공급 USB-C

이건 그냥 갤럭시S8 충전기와 선을 그대로 사용하세요. 삼성 덱스 안에도 포함되어 있답니다.


5. 유선랜 선

만약 와이파이나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그대로 이용하는 경우 필요 없습니다.

그리고 데이터 사용은 피하세요. 꽤 많이 나가는 거 같아요.








어디에 어떻게 연결을 해야 할까?

일단 삼성 덱스 설치를 위해서 연결할 곳을 잘 알아야겠죠?

그런데 아주 간단합니다.

1. USB

무선 마우스 키보드 동글, USB 유선 키보드나 마우스, USB 저장장치, 다른 기기의 충전까지 다 가능합니다. 하지만 포트가 2개뿐이니까 잘 활용해야겠죠.


2. 유선랜

제일 가운데 있고 바로 확인이 가능하실 겁니다. 와이파이 사용 시에는 연결할 필요가 없습니다.


3. HDMI

모니터와 연결하는 선을 꽂아주시면 도비니다.


4. 전원 연결하는 USB-C


어디에 무엇을 연결해야 할지 감이 바로 오시지 않나요? 아주 간단합니다.







실제 연결하면 이런 모습이 됩니다.

사실 저는 와이파이를 사용하기 때문에 유선랜 선이 필요 없지만 삼성 덱스 설치 과정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연결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아래처럼 동글만 USB에 연결했고 나머지 하나는 USB 메모리를 연결했습니다.

갤럭시S8 용량이 64GB라서 이것저것 좀 하면 부족할 듯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연결도 하려고 합니다. 또 나중에 보여드릴 수 있는데 바로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할 예정입니다. 그런데 배터리가 부족할 거 같아서 충전용으로 이 단자를 사용할 예정입니다.






삼성 덱스는 이렇게도 활용할 수 있다!

HDMI 선을 연결하지 않고 다른 것들을 다 연결하면 충전 거치대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동작도 마우스와 키보드로 사용이 가능하고 만약 유선랜을 연결했다면 아주 빠른 인터넷을 스마트폰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집에 모니터가 없다면 이렇게 꽂아서 사용해보세요.






연결 완료!

삼성 덱스 설치 완료입니다.

어떤가요? 이제 열심히 사용해보는 일만 남아있는데 정말 기대가 됩니다. 처음 화면이 나왔을 때 완전 소름이 돋았거든요. 이렇게도 사용할 수 있구나라는 생각에 역시 대단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사용할수록 아쉬움 점들이 많아서 요령이 필요한 것도 사실입니다.

빨리 익숙해져서 세컨PC로 활용해보려고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