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삼성-STORY입니다.


이번 주제는 갤럭시S8 캘린더를 더 잘 사용하기 위해 다양한 메뉴들은 정복하기입니다.

기대되시죠?

갤럭시S8을 가지고 정말 다양하게 놀고 있는데 한가지 분명한 점은 사용자가 활용할 수 있는 정말 많은 기능들이 있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나의 캘린더에 날씨도 함께 표시된다면 어떨까요? 

가능하답니다.

한국의 경우 대체 공휴일이 일정에 표시된다면? 그것도 가능합니다.

그만큼 각 지역의 특성에 맞추어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메뉴를 아는 것은 아주 중요한 거 같습니다.

자! 이제부터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갤럭시S8 캘린더 사용법을 알아보자.

1. 기본 메뉴들은 알아보기

홈 화면에서 앱스로 이동한 후 캘린더를 탭 하시면 아래처럼 등장합니다.

오늘 : 다른 일정으로 이동한 후 이걸 탭 하면 바로 이동이 됩니다.

보기 방식 : 캘린더를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추가 기능 : 3가지 기능을 합니다.

그리고 특징적인 부분은 음력을 표시해준답니다. 너무 좋아요~ 그리고 아래쪽에는 일정 추가가 있답니다.

또 한 가지는 아래에서 위로 밀어올리면 오늘의 일정이 나온답니다.

저는 아직 등록한 일정이 없어서 공휴일만 나오네요^^




2. 일정 추기하는 방법입니다.

갤럭시S8 캘린더는 단순한 달력이 아닌 나의 일정을 확인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그래서 그 방법을 알려드리면 단순합니다.

제일 아래 +를 탭 하시면 이렇게 등록하는 내용이 나옵니다.

이미 스마트폰을 사용해보신 분들은 익숙하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이 내용을 자세히 적으면 적을 수록 빅스비 리마인더에 최적의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확실히 적어보는 것도 좋아요

하지만 살짝 드는 느낌은 조금 복잡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나의 일정을 적는데 반드시 필요한 몇 가지만 적는 방법이 더 좋을 수도 있는데.....

아무튼 이곳에서 일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오늘과 보기 방식은 어떤 기능일까요?

네 앞에서 오늘의 기능을 설명드렸습니다. 예를 들어 몇 달전의 일정을 확인한 다시 오늘도 돌어올 때 이걸 사용하면 편리하겠죠? 바로 그런 기능을 위한 탭입니다.

보기 방식은 년 월.. 그리고 할 일 등으로 이어서 보여줍니다.

갤럭시S8 캘린더 사용법에서 가장 많이 활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4. 설정의 검색과 관리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추가 기능을 탭하면 이렇게 3가지 기능이 나옵니다. 문의하기는 기능이 아니겠죠?^^

검색은 내가 추가한 다양한 일정 중 찾기 원하는 것을 입력해서 찾을 수 있게 해줍니다. 일정이 많은 경우 반드시 있어야 하는 기능입니다.

캘린더 관리의 경우는 색상별로 표시를 구분해주는 기능과 함께 공휴일과 심지어 대체 공휴일까지 표시하도록 해줍니다.

또한 삼성 계정이나 구글 계정으로 일정 관리는 하는 경우 바로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아주 편리합니다.


갤럭시S8 캘린더에 대체 공휴일을 표시하고 싶다면 바로 이곳에서 할 수 있답니다. 정말 좋은 기능입니다.






5. 달력에 주간 날씨를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이 기능도 너무 근사합니다.

설정에서 이 탭을 클릭한 후 사용 중으로 변경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옵션을 두려면 날씨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보이시죠?

날씨가 어떻게 표시되는지^^ 너무 근사한 기능입니다.

갤럭시S8 캘린더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참고로 몇 가지 보시면 자동 새로 고침은 배터리 문제로 고민한다면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홈 화면에 나오는 날씨 위젯에서 업데이트를 누르면 되기 때문에 1초를 위해 아까운 배터리와 데이터를 사용할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또한 위젯에 표시되는 지역을 현재 위치로만 하는 것도 좋습니다. 괜히 이렇게 저렇게 변경하면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가족이나 친구가 다른 지역에 있을 때 그곳의 날씨와 시간을 알고 싶다면 도시를 추가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6. 지금이 몇 번째 주인지 표시도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8 캘린더에서는 깨알 같은 기능들이 정말 많습니다.

특히 몇 번째 주인지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이 기능을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저는 일단 필요는 없지만 제 주변에 이런 걸 확인하시는 분들이 많은 시네요. 특히 외국계 유통업에서는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거 같더군요.

일단 아래처럼 설정을 사용 중으로 하시면 표시되는 게 확인이 가능하시죠?







추가적으로 시간대 고정은 시간대가 변경되는 지역으로 가더라도 나의 시간이나 날짜는 변경이 안되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그런데 반대로 생각하면 그 지역 시간에 맞추어주기 때문에 편리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한국시간이 정말 중요한 경우에는 사용 중으로 해두는 게 좋겠죠?

필요한 경우 사용하시면 됩니다.


어떤가요? 갤럭시S8 캘린더 사용법 그렇게 어렵지는 않죠?

어떻게 보면 간단하지만 어떤 게 보면 아주 복잡하기 때문에 몇 번 적응해야 할 시간이 필요하지만 익숙해지면 나의 일정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많이 활용해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