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삼성-STORY입니다.


이번 주제는 약간 반가운 소식입니다. 바로 삼성이 최근 문제가 되었던 붉은 액정에 대한 조치로 최적화를 위한 업데이트를 배포했습니다. 과연 어느 정도까지 해결을 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빠르게 대처했다는 부분에서 의미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이번에는 엣지 부분의 붉은 띠를 없애는 것도 포함이 되어 있어서 문제가 있는 경우 반드시 업데이트를 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렇게 확인하자.

갤럭시S8 붉은 액정에 대한 업데이트 관련 공지는 바로 여기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삼성 멤버스로 들어간 후 공지사항에 바로 그 내용이 있습니다.

특히 색상 최적화 기능 및 조정의 편의성을 주는 게 목적이라고 하는데 한마디로 최적화되면서 조절도 간편하다는 입장이겠죠.

또한 이번에 특정 WIfi 연결의 문제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부분에 대한 수정도 함께 진행이 되었다고 하니 역시 빠른 삼성입니다.







4월 27일 업데이트가 되었다?!

하지만 제 갤럭시S8의 경우는 4월 29일 새벽에 진행이 되었습니다. 슬프네요 ㅜㅜ 그래서 이제야 이렇게 포스팅을 작성하게 됩니다.

얼마나 붉은 액정 문제가 해결이 되었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제가 가진 스마트폰 화면은 문제가 없는지 아니면 제가 그렇게 민감하게 생각하지 않는지 모르지만 일단 아무런 이상은 없습니다.

다만 엣지 부분의 붉은 띠 같은 부분은 그렇게 크게 문제로 느껴지지는 않네요.

자 일단 어떻게 변경이 되었는지 한번 볼까요?


설정- 디스플레이 - 화면 모드로 이동해주세요.




고급 옵션이 생겼다!

네 맞습니다. 원래 화면의 최적화를 만드는 부분에 이런 옵션을 통해서 붉은 액정 문제를 해결하도록 한 거 같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원래 있었던 부분인데 확실히 이런 방식으로 구분해서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기도 한 듯합니다. 

정말 보기 싫은 붉은 화면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OLED 특성이기 때문에 색의 조절을 조금 하시면 됩니다.

방법은 빨간색 영역이 보이시죠? 바로 그 영역을 붉은 느낌이 보이지 않을때까지 줄이는 방법입니다. 저도 해봤는데 이런 경우 다른 색이 변하는 거 같은 생각이 들어서 저는 그냥 이대로 사용해 볼까 합니다.

적응하니까 그렇게 나쁘지는 않는 듯하네요. 흰색 배경에서만 이런 증상이 나타나고 다른 사용에는 전혀 차이가 느껴지지 않아서 크게 불편하지 않는듯합니다.

.






또 하나 추가된 기능

바로 엣지 부분의 붉은 액정 문제입니다. 갤럭시S8을 구입하고 한 번도 이런 고민을 하지 않았는데 실제로 문제가 있어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저는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아래 보시면 가장자리 색상 최적화라는 영역을 따로 만들었습니다. 이곳을 탭 하면 새로운 화면을 제공해 줍니다. 여기에서 흰색 톤을 조절해서 붉은 띠를 제거하는 방법으로 보입니다.

이건 전체 화면이 아닌 엣지라는 특별한 부위이기 때문에 더 민감해질 수 있는 듯합니다. 이 작업을 하는 겨우 1-2번의 재 시작도 있고 약 10분 정도 소요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 번만 할 수 있는 게 아니라 계속 가능하기 때문에 만약 실수를 했다고 해도 다시 하시면 충분히 맞출 수 있답니다.





어떤가요? 도움이 되셨습니까?

갤럭시S8 붉은 액정 문제 해결에 대한 삼성은 일단 두 가지입니다.

1. 원래의 정상적인 OLED의 특성이며 2. 색상의 변화를 통해 해결이 가능하다.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확실히 해결이 될까?라는 의문은 솔직히 있지만 익숙해지면 크게 불편하지 않기 때문에 잘 판단하셔서 수정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혼자 어떻게 할 수 없다면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셔도 될 거 같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