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삼성-STORY입니다.


오늘 주제는 바로 갤럭시S8 초기 설정에 대한 내용입니다.

스마트폰을 구입한 후 처음 켰을 때 반가운 화면이 나오면 좋지만 요즘은 아주 복잡한 단계들이 주르룩 진행이 됩니다.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할지 궁금하신 분들에게 이 포스트가 도움이 될 듯합니다.


초기설정하기 전에 이것만은 준비하세요

아래 내용들은 미리 알아두면 좋습니다.

1. 설정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모른다면 구입한 통신사에서 해달라고 하세요

하지만 이때 중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마케팅 관련 동의는 하지 말아달라고 하세요. 이번에 새로운 번호로 시작했는데 어떻게 제 번호를 알았는지 연락이 옵니다.

또한 데이터 이동도 같이 해 달라고 부탁하세요. 아주 편리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2. 구글 계정이나 삼성전자 계정은 미리 가입해두시면 좋아요.

갤럭시s8 초기 설정에서 안 하고 나중에 해도 되지만 미리 하시면 한방에 끝납니다. 나중에 해야 할 작업이라면 처음에 하는 게 제일 현명하지 않을까요?


3. 마케팅 관련 동의는 최대한 하지 마세요.

기업 입장에서는 좋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나의 정보가 다른 곳에 전달되도록 허락하는 행위입니다. 가능하시면 안 하셔도 됩니다.


4. 와이파이가 되는 곳에서 해주세요

혹시 비밀번호가 있다면 꼭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자 이제 갤럭시s8 초기 설정을 시작해보자

이미지는 순서 대로입니다. 간혹 빠진 단계는 개인 정보가 있어서 빠졌습니다.^^

시작하기를 누른 후 와이파이 설정을 합니다.

이용약관을 보시면 마케팅 정보가 있습니다. 이건 선택사항입니다. 



 






아래처럼 마케팅 동의만 빼고 체크한 후 다음을 눌러줍니다.

구글 계정이 있다면 로그인해주세요.

새 계정을 이 단계에서 만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s8처럼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이미 구글 계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바로 등록하시면 됩니다.









앞 단계에서 동의를 누르면 구글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서 알려둡니다.

그냥 넘어가시면 됩니다.

어떤 기기인가요?라는 내용이 나오는 경우 이 구글 계정에 등록한 기기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 복원을 누르면 안드로이드를 통해 복원이 진행됩니다.

하지만 갤럭시s8은 자체적인 데이터 이동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복원하지 않음으로 해주세요!!

그다음으로 휴대전화 보호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 부분은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일단 저는 설정 안 함으로 해서 나중에 하려고 합니다.

여기서 만약 하나를 선택하면 설정 페이지가 제공되고 직접 결정이 가능합니다. 








무서운 경고에 겁먹지 말고 넘어가셔도 됩니다.

추가 앱 검토가 뜨면서 삼성 앱에 대한 내용이 나옵니다. 일단 삼성계정은 반드시 만들어 두는 게 좋습니다. 스마트폰 분실뿐만 아니라 빅스비 사용까지 삼성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사은품 신청까지 가능합니다.

그래서 가능하시면 미리 만들고 아니면 이 단계에서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번거롭습니다.







이전 스마트폰에서 갤럭시s8로 데이터 옮기기입니다.

삼성 클라우드도 좋지만 더 좋은 건 스마트 스위치 기능입니다.

만약 원치 않는다면 건너뛰기를 눌러주시고 데이터 전송을 원한다면 함께 포함되어 있는 부속 기기들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아이폰에서 데이터를 이동하는 경우 아이폰 충전 선을 여기에 연결하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다는 점에도 꽤 근사합니다.








이 단계를 마쳤다면 백신 구동에 대한 내용이 나옵니다.

삼성은 자체적으로 갤럭시s8 백신을 설치해두었기 때문에 다른 바이러스 프로그램은 불필요합니다. 

여러 개 설치를 하면 서로 간의 충돌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것만 설치하셔도 충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 시 비정상적인 링크는 클릭하지 말고 출처가 불분명한 앱은 설치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다음은 바로 더 유용한 기능들입니다. 아래 내용들을 보시면 각 기능에 대한 설명들이 있는데 필요한 경우 설정하시고 날씨 받기의 경우는 모두 동의하시면 됩니다.








짜잔!! 드디어 첫 화면이라고 생각했는데

갑자기 수많은 알림이 오고 이런저런 허용에 대한 내용이 등장합니다.

이때 나오는 대부분의 알림 들은 갤러시s8 초기 설정에 도움이 되는 것임으로 마케팅 관련 내용에만 동의하지 않으면 됩니다.

그리고 구글 플레이 업데이트는 반드시 해야 됩니다.

또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는데 그래야 제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하시면 이제부터 잘 사용하시면 됩니다.^^





어떤가요? 도움이 되셨습니까?

혹시 잘 안되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좋은 조언들을 드리겠습니다. 혹시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면 바로 대리점으로 가서 문의하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혹 갤럭시s8에 문제가 보인다면 삼성 서비스로 가셔도 되니까 천천히 따라 하시면 도움을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