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삼성-STORY입니다.


오늘 주제는 이번 삼성 갤럭시S8 급속 무선 충전기에 대한 내용입니다.

제가 직접 사용하고 적은 느낌이기 때문에 솔직하다고 생각됩니다. 일단 다양한 케이스도 있었지만 이걸 선택하길 아주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전체적인 제품의 느낌은?

디자인이 꽤 만족스럽습니다. 가죽 느낌의 천이 블랙으로 일치해서 근사합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USB-C가 있고 통풍구가 있어 오랜 충전에도 과열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삼성 급속 무선 충전기의 스펙은 어떤가?

이 제품은 갤럭시S8부터 갤럭시S6 엣지+ 모델까지 호환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무선 충전이 가능한 제품 중 지원이 되는 제품은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충전선은 꼭 USB-C선이 아니더라도 동봉된 변환 어댑터를 이용하시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10분 충전으로 120분 통화, 동영상 60분, 50분의 문자 작성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아주 빠르게 충전이 됩니다.

아주 근사하죠?





어떤 점에서 만족스러운가?

제가 직접 사용해 본 결과 다음의 이유로 만족스럽습니다.


1. 내 책상에서 갤럭시S8이 굴러다니지 않는다.

항상 어딘가로 도망가는 스마트폰인데 이걸 설치한 후 항상 그곳으로 가게 되네요. 그리고 충전을 위해 여기저기 찾는 게 아니라 그냥 그 위에 두기만 해도 되기 때문에 아주 편리하답니다.


2. 선으로 어지러운 책상이 깨끗해진다.

사실 이 부분이 아주 곤란합니다. 일반 충전선의 경우 아무리 깔끔하게 정리해도 지저분하게 보일 수 밖에 없답니다.

하지만 이렇게 삼성 급속 무선 충전기를 딱 설치하면 분위기가 정말 바뀌네요. 가죽 디자인의 원형 자체가 근사한 인테리어 제품 같기도 해서 아주 마음에 든답니다. 그리고 그 위해 이렇게 떡 하니 갤럭시S8을 올려두면 근사하죠?





3. 스탠드 기능이 있어 세워두고 사용이 가능하다.

이 점도 매력적입니다.

사실 다양하게 활용하기에 좋습니다. 스마트폰을 세워두기 때문에 연락 등이 올 때 바로 확인이 가능하고 세워둔 상태에서 문자나 연락을 바로 할 수 있어서 아주 근사합니다. 게다가 인터넷을 할 때가 그럭저럭 사용할 만 합니다.


4. 급속 무선 충전기라서 편리하다.

무엇보다 급속 충전이라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일단 따로 선을 연결할 필요가 없어서 빠르고 아주 빠른 충전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급한 경우에도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무선 충전 기능을 제공하는 삼성 제품이라면 호환이 되기 때문에 문제없이 활용이 가능합니다.

어떤가요? 이 정도면 정말 매력적인 듯합니다.





삼성 급속 무선 충전기의 단점은 있을까?

일단 사용하면서 단점은 거의 없지만 몇 가지 발견한 점은 있습니다.


1. 하드케이스를 사용하는 경우 고정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이 스탠드로 사용할 때는 슬립형이나 케이스를 끼우지 않는 상태를 생각하고 디자인 한 듯합니다. 사실 이럴 수밖에 없는 건 앞으로 밀리지 않도록 하는 홈을 만들려면 딱 맞게 제작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구조적으로 어쩔 수 없습니다. 하지만 웬만한 케이스는 거의 다 충전이 가능하니까 염려하지는 마세요.


2. 가끔 연결이 안 되는 경우가 있다.

아주 가끔이지만 이런 경우에 바로 연결이 안 됩니다. 다른 사람이 삼성 급속 무선 충전기를 사용한 후 내가 사용하려고 할 때는 연결이 안 되어서 여러번 접촉을 하니까 연결이 됩니다. 이 문제는 사용상의 문제이기 때문에 그렇게 심각하지는 않지만 동생이 충전한 후 아무런 생각 없이 같이 사용했다가 안된다면.... 큰일이 날 듯하네요.


3. 충전선을 제공하지 않아요

이 부분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이지만 조금은 아쉽다고 하는 것이 맞는 듯합니다. 왜 충전선을 주지 않을까^^ 하지만 변환 어댑터가 있어 기존 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8 급속 무선 충전기 어떤가요?

사용하는 데는 불편이 없어서 좋고 무엇보다 아주 간지가 난다는 점이 좋고 활용 면에서도 아주 다양해서 의외로 편리한 느낌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