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삼성-STORY입니다.


이번 포스트 주제는 바로 갤럭시S8의 글자 크기나 화면 크기를 조금 더 크게 하거나 작게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사실 이 방법은 화면이 잘 안 보이는 경우 활용하시면 좋은데요. 사실 노년 인구의 3/4가 폴더폰이 아닌 이런 스마트폰을 사용할 정도로 여러 사람들이 사용하기 때문에 이 방법을 알아두시면 아주 편리할 듯합니다.

천천히 순서대로 따라 하셔서 충분히 변경할 수 있습니다. 






 

어디에서 변경이 가능할까요?

갤럭시S8 글자 크기나 화면 크기의 경우는 모두 설정에서 한 번에 변경이 가능합니다.

위치는 설정 - 디스플레이 항목에서 화면 확대 및 글자 설정 그리고 쉬운 사용 모드라는 메뉴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화면 확대 : 전체적인 내용들이 확대되어 표시가 됩니다.

글자 크기 : 글씨의 전체적인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글꼴 : 조금 더 강조되고 눈에 잘 들어오는 글씨체를 사용하면 더 효과적입니다.

이 세 가지를 조합을 일단 하는 데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글꼴을 제외한 두 가지를 조절해서 나에게 맞는 크기로 변경해보세요








다양한 조합이 가능하다.

제가 샘플로 변경되는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

갤럭시S8 글자 크기나 화면 크기 등은 이 두 가지를 조합해서 나에게 가장 잘 맞는 걸로 변경해서 사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참고로 화면 확대는 아이콘도 같이 커지지고 시스템 전반에 영향을 줍니다. 반면 글자의 경우는 단순히 크기만 커지만 시스템 전반적인 부분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이렇게 변경된다.

어떤가요? 화면 확대를 한 경우 변경되는 내용입니다. 앱의 크기도 조금 더 커졌지만 글씨가 더 커진 걸 확인할 수 있죠?

혹시 조금 더 크게 보고 싶다면 이 방법이 좋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멋은 없어진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갤럭시S8과 S8 플러스 모두 비슷하게 변경이 되기 때문에 차이점은 거의 없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S8 기준으로 보여드립니다.







갤럭시S8 글자 크기 변경은 이렇게 된다.

어떤가요? 확실히 문자의 크기들이 변경이 되어 한눈에 잘 보이죠?

일단 어느 것이 좋은지는 사용자의 판단이 중요한 듯합니다. 근사한 스마트폰을 구입했는데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면 정말 아쉽잖아요.

그래서 앞에서 본 화면 크기 변경과 함께 사용하시면 적절한 맞춤 화면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쉬운 사용 모드를 이용할 수도 있다.

갤럭시S8 글자 크기와 화면 크기 변경은 앞에서 본 항목으로도 할 수 있지만 멋이 없다고 이야기 드렸죠? 네 정말 어중간하고 도리어 보기가 불편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쉬운 사용 모드의 경우는 기기에 최적화된 새로운 디스플레이 화면을 제공하기 때문에 보시기에 아주 편리합니다.

메뉴를 보시면 기본 모드 즉 우리가 지금 사용하는 디스플레이와 쉬운 사용 모드 두 가지가 제공됩니다. 

쉬운 사용 모드는 모든 앱들이 커지고 복잡하게 어디에 들어가야 하는 듯의 단계를 생략하고 마치 아이폰처럼 바로 앱들이 등장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직관적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무엇보다 모든 화면이 크게 보이기 때문에 작은 화면으로 고생하신 분에게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듯합니다.







적용하면 이런 모습이 된다.

네 쉬운 사용 모드를 선택하게 되면 첫 화면부터 이렇게 커지고 단순한 화면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나에게 꼭 필요한 경우 활용하시면 갤럭시S8을 잘 활용할 수 있을 듯합니다.






문자 크기는 손가락으로 확대할 수 있다.

혹시 아시나요?

문자 등의 너무 작아서 보기 힘들다면 이야기한 다양한 방법들을 사용하지 않고 그냥 두 손가락만 있으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를 보시면 대충 이해가 되시죠?

지금 바로 두 손가락으로 확대와 축소를 해보세요.

아주 편리합니다.





글꼴을 변경해보자.

글씨가 잘 보이지 않는 경우 이 방법도 괜찮습니다.

설정 - 디스플레이 - 글꼴로 이동하면 지금 설치된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고 추가도 가능합니다.

유,무료가 구분되어 있긴 하지만 무료에서도 너무 근사한 글꼴들이 많아서 다운로드받으면 자동으로 설치까지 합니다.

아주 간단하죠?




어떤가요? 도움이 되셨습니까?

갤럭시S8 글자 크기와 화면 크기 변경은 알아두면 아주 근사한 기능이 됩니다. 하지만 몇 가지 기능에서만 필요하다면 앞에서 이야기 드렸던 손가락을 이용하는 방법이나 글꼴을 변경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앞으로도 계속 좋은 글들이 올라옵니다. 많이 기대해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