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삼성 STORY입니다.


이번 주제는 안드로이드 누가 개발자 옵션 설정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사실 스마트폰을 빠르게 하는 방법으로 많이 알려진 방법이지만 정확하게 이야기하면 다른 기능을 포기하면서 성능으로 높인 것뿐이랍니다.

그리고 최근 나온 기기들의 경우는 최적화만 잘해도 좋아서 나름 쓸만합니다.

하지만 필요한 경우는 설정을 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그리고 어떤 경우는 잘못 클릭을 해서 원치 않게 이 옵션이 활성화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는 갤럭시S8 기준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갤럭시S8 안드로이드 누가 개발자 옵션 설정 및 삭제하기

1. 먼저 설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느려진 스마트폰을 더 빠르게 하기 위한 옵션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사실 그렇게 많은 차이가 생기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차라리 최적화를 잘하는 게 솔직히 더 좋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개발자 옵션을 삭제하기 위해서 데이터 삭제 등을 해야 하기 때문에 나중에 복잡해집니다. 혹시 저처럼 원치 않은 일을 당하지 않도록 이것만은 건드리지 않도록 하세요^^


설정 - 휴대폰 정보 - 빌드입니다.

이 빌드를 한 번만 탭 해도 바로 적용이 되기 때문에 주의하시면 좋아요

그리고 필요하다면 탭 하시면 됩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이미 실행하고 있다는 건 적용이 되어 있기 때문에 나온 안내입니다.








2. 안드로이드 개발자 옵션 삭제는 어떻게 할까?

이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이 옵션 자체는 그대로 두고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하는 방법과 아예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편한 걸로 이용하시면 될 듯합니다.


1) 사용 안 함 또는 사용 중으로 설정하기

개발자 옵션으로 들어가시면 제일 첫 번째 나오는 메뉴가 바로 사용 중 그리고 사용 안 함입니다.

이 옵션의 특징은 개발자들이 자신들이 만든 앱에서 어떤 기능을 추가하고 사용할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하드웨어의 연결 점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경우 필요하기도 합니다. 

또한 데이터 삭제가 걱정되는 분들이라면 편하게 이 방법을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2) 누가 개발자 옵션 삭제하기

이번에는 아예 메뉴에 보이지 않도록 하기입니다. 다시 빌드를 탭 하시면 다시 생기게 됩니다.

이걸 위해서는 다른 메뉴로 들어가야 합니다.

일단 안드로이드 누가와 갤럭시S8 기준이니까 이렇게 안 보인다고 해서 당황하지 마세요.

항목의 이름이 맞는 곳으로 찾아가시면 됩니다.


설정-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저장공간으로 이동해주세요







데이터 삭제를 누르면 아래처럼 무서운 안내가 나옵니다. 하지만 이건 다른 앱을 삭제할 때도 나오기 때문에 무서워하지 마세요.

이 데이터를 삭제해도 갤럭시S8의 어떠한 데이터와도 상관이 없습니다. 휴대폰 옵션에서 설정한 내용만 삭제되기 때문에 편안한 마음으로 이용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너무 오랫동안 복잡하게 사용한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려면 적용 후 최대한 빨리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데이터 삭제를 누른 후 다시 삭제를 하시면 더 이상 보이지 않을 겁니다.







어떤가요? 도움이 되셨나요?

안드로이드 누가 개발자 옵션 삭제는 이렇게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걸 잘 모르면 정말 당황스러울 듯합니다. 특히 아이폰 사용자들의 경우는 전혀 방식이 달라서 정말 고생을 할 듯 보이네요.

하지만 이렇게 간단하게 할 수 있으니까 혹 문제가 생길 때 이 방법들을 사용해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