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삼성 STORY입니다.


이번 주제는 갤럭시S8 갤러리에서 찍어 놓은 사진이 보이지 않을 때 하는 조치입니다.

다양한 상황에서 문제는 늘 발생하는 게 전자제품입니다. 하지만 몇 가지 조치를 취한다면 확실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분명히 내가 찍어 놓은 사진인데 사진 갤러리에서 확인이 안되는 이유가 무얼까요? 그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갤럭시S8 갤러리에서 가진이 안 보이는 두가지 이유

1. 사진 파일이 손상되었다.

어떤 이유인지는 모르지만 사진이 손상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사진 파일은 있는 듯하지만 사진이 자세히 보이지 않는 경우 손상 여부를 확인해보세요.


확인 방법은 이렇게 합니다.

갤러리 - 사진 - 윗부분 상세 정보로 이동해서 확인해보세요.

이때 해상도가 -1등으로 표시된 경우, 크기가 표시되어 있지 않은 경우는 손상된 파일 임으로 사진을 볼 수가 없습니다.





2. 갤러리 파일 안에 특정 파일이 있기 때문

사진을 저장된 폴더 안에 .momedia라는 파일이 있는 경우에는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다양한 이유로 이런 파일이 생길 수 있는데 갤럭시S8 갤러리 사진이 보이지 않는 경우 반드시 확인해야 할 부분 중 하나입니다.


해결 방법은 이렇게 합니다.

앱스 - 내 파일 - 내장 메모리 - DICM - Camera로 이동한 후 확인해보세요.

혹시 .momedia라는 파일이 있다면 이곳에서 추가 기능에서 편집을 누른 후 그 파일을 삭제하시면 됩니다. 혹시 사진이 갤럭시S8의 외장 메모리에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앞에서 알려드린 경로를 다르게 해서 찾아보시면 됩니다.





미리 예방하는 방법도 있다.

갤럭시S8 갤러리에서 사진이 안 보이는 증상은 다양한 이유로 발생합니다. 그냥 이런 파일이 생기고 파일에 손상이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관리를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방법만 숙지하셔도 도움이 됩니다.


1. 하루에 한 번은 전원을 끈 후 다시 켜보자.

가장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2. 갤럭시S8은 디바이스 최적화 기능을 사용하자.

다행스럽게 다른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을 통해서 해결이 가능합니다.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으니 꼭 해보세요


3. 사진 관리를 잘 하자.

너무 많은 사진을 그냥 담아두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찍어 놓은 사진은 잘 관리해서 PC로 옮겨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어떤가요? 도움이 되셨습니까?

평소에 관리를 잘하다가 갤러리에 사진이 보이지 않을때 이런 방식으로 조치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