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폰 Story입니다.


현재 당신이 들어온 카테고리는 How to use iPhone입니다. 그리고 이 내용은 먼저 아이폰 설정의 순서대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확실하게 아이폰 사용방법을 배우고 싶다면 순서대로 보시면 제일 좋습니다.

이번에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아이폰 알림 설정 메뉴에 대한 내용입니다. 아주 편리하면서 몇 가지만 기억하면 너무 간단한 기능이기 때문에 한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알림 설정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네 아주 간단한 곳에 있습니다.

설정에서 알림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아이폰 알림은 어떤 기능들이 있나요?

이 메뉴를 이해하기 위해서 알림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장 간단히 이야기 드리면 문자메시지가 왔을 때 어떤 방식으로 표시를 하고 알려주는지를 결정하는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실 문자와 함께 아이폰에 설치된 대부분의 응용프로그램들은 알림 기능을 사용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새로 설치할 때 "허용하시겠습니까?"라고 반드시 물어보고 있습니다.

지나치게 많은 알림이 오면 너무 복잡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필요한 옵션들을 잘 선택하셔서 설정해두는 것이 효뉼적이기 때문에 이 내용은 반드시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메뉴를 알려주세요

먼저 아이폰 알림 설정 메뉴를 알러면 가장 복잡한 메시지를 예로 설명하겠습니다. 여기서 복잡하다는 건 내용이 많다는 의미이지 활용은 간단합니다. 이 항목 안에 다른 응용프로그램 내용이 다 포함이 되어 있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아이폰 홈 화면에서 설정으로 들어가신 후 메시지를 찾아서 들어가주세요


알림 허용 : 

메시지가 왔을 때(또는 응용프로그램에서 알릴 사항이 있을 때) 아래 설정된 내용대로 알려주도록 허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불필요한 알림을 끄는 경우 이것만 비활성화해두시면 간단하게 해결이 됩니다.


알림 센터에서 보기 :

아이폰 홈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리면 등장하는 것이 바로 알림 센터입니다. 이 보기를 설정한 경우 알림 센터에서 표시를 해줍니다.

예를 들어 3가지 응용프로그램을 알림 센터에서 보기로 허용했다면 시간 순서대로 표시를 해줍니다.

비활성화하게 되면 알림 센터에서 보여주지 않습니다.


사운드 : 

아이폰 알림이 왔을 때 소리로 알려주도록 허용하는 옵션입니다. 메시지의 경우 아이폰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음향효과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유는 다른 응용프로그램과 차이를 두기 위한 부분입니다. 이 소리가 나면 문자메시지구나라고 바로 알 수 있도록 설정 사항을 더 두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응용프로그램들의 경우 활성 또는 비활성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앱 아이콘에 배지 표시 : 이 아이폰 알림 설정 항목의 경우 흔히 우리가 알듯이 문자메시지가 온 경우 메시지 아이콘에 빨간 배경으로 몇 개의 메시지가 왔는 지 표시해주는 기능입니다. 너무 많은 응용프로그램에서 이 기능이 활성화 되어있으면 확실히 눈이 아플거 같습니다.


잠금 화면에서 보기 :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아이폰의 잠금 화면 상태에서 메시지 알림이 화면 중앙에 보이거나 알림 센터 허용을 한 경우 잠금 화면 상태에서 알림 센터를 내려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잠금 화면 상태란 화면은 켜져있지만 지문인식 또는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하지 않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3가지 알림 스타일

잠금 해제가 된 상태에서 정해진 방식으로 알림이 보입니다.







메시지 옵션

여기서부터는 메시지에서만 있는 내용입니다.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미리 보기 옵션 : 메시지가 왔을 때 내용을 보여줄지 아니면 메시지가 왔다는 것만 알려줄지를 결정합니다.

항상 : 잠금화면 상태와 잠금 해체된 상태 모두에서 문자 메시지 내용을 알림 센터 또는 홈 화면 자체에서 그대로 다 보여줍니다.

잠금 해체될때 : 문자가 왔다는 건 확인되지만 내용은 지문인식 또는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한 경우에만 표시가 됩니다.

끔 : 문자가 왔다는 건 표시가 되지만 내용은 보여주지 않습니다.


알림 반복 : 알림이 왔을 때 사용자가 확인할 때 까지 몇 번을 알려줄지를 정하는 부분입니다.


혹시 카톡이나 라인의 경우는 미 리보기 옵션은 각 응용프로그램의 설정에 있으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여러가지 경우를 생각해보자

상황 1. 문자 메시지를 잠금 화면에서 내용이 보이고 홈 화면에서도 내용이 보이도록 설정한다면?

상황 2. 동일하게 메시지를 이번에는 잠금 화면에서 알림은 있는데내용이 보이지 않고 홈 화면에서만 내용이 보이도록 아이폰 알림 설정을 한다면?

상황 3. 메시지를 잠금 화면에서는 알림이나 내용이 모두 보이지 않고 오직 홈 화면에 들어왔을 때는 알림 센터에서는 보이지 않게 하려면

위에서 이야기드린 내용을 이해하셨다면 충분히 해결이 가능할 거 같습니다. 

이런 부분의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서 확인해주세요.


어떤가요? 아이폰 알림 설정 메뉴를 이해하셨나요?

한 번에 다 이해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다음에는 실전 편으로 문자메시지, 카톡 등의 설정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