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등장했다 아이폰X

그래서 이것저것 만져보는 재미가 즐거운데요.

한가지 특이한 점은 바로 홈버튼이 사라졌다는 점!! 그래서 몇가지 당황스러운 기능들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는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아이폰X 화면 캡처 방법인데요.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할까?

저 처럼 고민하는 분들에게 살짝 도움을 드릴려고 합니다.

그리고 다른 모델들과 어떻게 차이가 나는 지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폰X 화면 캡처 방법은 이렇게

홈버튼이 없는 관계로 이렇게 하도록 변경이 되었다고 합니다.

무얼누를까?

음량 올리기 버튼 + 측면버튼

어떻게 눌러야 할까?

빠르게 그리고 동시에 눌러줘야 한답니다.

만약 이걸 실패하면 종료 화면이 나오기 때문에 조심하세요





다른 모델들은 어떻게 할까?

홈버튼이 있는 모든 아이폰8, 7, 6s, SE 화면 캡처 방법은 이렇게 합니다.

무얼 눌러야 할까?

전원버튼 + 홈버튼

어떻게 눌러야 할까?

동시에 가볍게 눌러주시면 된답니다.

간단하죠? 그리고 아이폰X와의 차이를 확실히 아시겠죠?







갤럭시S8 화면 캡쳐 방법은 어떻게 할까?

삼성의 경우 다양한 제스처 기능도 포함이 되어 있지만 일반적으로 이렇게 합니다.

무얼 눌러?

전원버튼 + 음량 줄이기 버튼

어떻게 눌러야 하나요?

아이폰X 화면 캡쳐와는 다른데요. 이미지가 저장이 될때까지 동시에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

그렇게 길지 않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주 간단하지만 모르면 답답한 기능

바로 아이폰X 화면 캡처 방법을 정리했는데요. 

다른 모델들과 심지어 갤럭시S8까지 정리해봤습니다.

이제 친구들한테 아는 척 해봐야 할 거 같네요.

또 다른 다양한 기능 소개들을 할 예정이니까 계속 찾아와 주세요.

그리고 궁금한 기능이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찾아서 알려드릴께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