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story입니다.


오늘 주제는 아이폰 에어플레인모드에 대한 내용입니다.

사실 이 기능은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제일 많이 보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래서 도대체 어떤 중요한 기능이길래 이렇게 제일 먼저 있지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트에서 그 내용들을 자세히 정리하면서 단지 비행기 탈때 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걸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 에어플레인모드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네 아주 간단합니다.

두 가지 방법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1. 아이폰 홈 화면 제어센터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을 실행한 후 아래에서 위로 스와이프를 하시면 제어센터가 등장합니다. 그곳에 비행기처럼 생긴 부분을 탭 해주시면 실행이 됩니다.

끄는 것 역시 동일한 방법으로 하면 됩니다.


2. 아이폰 설정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클릭하면 제일 먼저 나오는 메뉴입니다. 확인이 되시나요?






지금 내 아이폰이 에어플레인 모드인지 어떻게 확인하나요?

이 부분은 이렇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홈 화면의 왼쪽 제일 위를 보시면 노란 비행기 모양의 표시가 있다면 실행 중이라는 의미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구분이 가능합니다.






어떨 때 아이폰 에어플레인모드를 사용하나요?

원래 이 기능은 항공기에 탑승 시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항공기의 경우 출발부터 운항 그리고 착륙까지 다양한 무선 기기들을 사용하게 됩니다. 그리고 아주 중요한 정보들을 제공받게 됩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의 셀룰러 데이터 및 전화 문자 수신 기능, 블루투스 기능, GPS 등이 이러한 정상적인 사용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사실 전원을 끄는 것이 원칙입니다.

하지만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서 이런 모드를 활용하면 다른 모든 통신 기능만 제한하고 그 나머지 사용은 할 수 있도록 배려하기 위한 것입니다. 하지만 항공사별로 전원을 꺼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확인을 해야 합니다.


또 다르게 사용하는 방법은 방해받지 않을 때 사용합니다.

제어센터에서 아이폰 에어플레인모드를 실행해보세요. 그런 후 와이파이 또는 블루투스를 실행해보세요. 어떤가요? 사용이 됩니다.

즉 이런 경우는 전화나 문자 등의 셀룰러 데이터만 사용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이 외의 와이파이나 블루투스는 다 사용할 수 있어서 전화나 문자등을 받지 않으면서 인터넷이나 블루투스를 사용하는 환경을 만들 수 있답니다.

저같은 경우, 운동할 때 음악을 들으면서 시간을 측정하는 경우 사용하고, 회의나 작업등을 하면서 방해받지 않기 위해서 사용합니다.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한가지 더 있다면 ip 주소 변경을 할 때 사용합니다.

LTE 상태에서 내 아이피 주소를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아이폰 에어플레인모드를 실행 후 끈 후 동일하게 아이피 주소를 확인하면 변경이 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사용 시에는 별로 신경 쓸 필요가 없는 내용이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어떤가요? 아이폰 에어플레인모드 사용방법이 도움이 되셨나요?

흔히 비행기 탑승시 사용한다고 하지만 잘 생각해보면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활용성이 좋습니다.

그래서 제어센터나 설정에 제일 먼저 있다고 생각되는데~~ 어떤가요? 한번 잘 활용해보세요. 이외에 다양한 사용한 방법에 대한 내용들이 있으니까 다른 포스트들도 한번 살펴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