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story입니다.


오늘 주제는 아이폰 배경화면 바꾸기입니다.

아이폰 ios의 경우 아주 오랫동안 변경이 되었지만 배경화면 변경은 그렇게 변화는 없는 듯합니다. 그래서 한번 알아두면 좋지만 몇 가지 특징을 모르고 있는 분들이 있어서 추가적인 내용과 함께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혹시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고 기존의 사용자들에게는 몰랐던 부분을 조금은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거 같습니다.






아이폰 배경화면 바꾸기 이렇게 합니다.

두 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설정 - 배경화면에서 바꾸기와 사진에서 바로 바꾸기입니다. 사실 두 기능이 비슷하지만 두 가지 모두를 알아두시면 상황에 따라 편하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1. 설정에서 변경하기

아이폰 배경화면 바꾸기도 역시 설정 메뉴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1) 설정 -> 배경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 화면을 이해하기

메뉴는 전체 2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애플이 기존에 제공하는 3종류 이미지를 사용할 것인가? 아니면 사용자의 사진 앨범에 있는 사진을 활용할 것인가?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제일 윗부분이 애플 제공이고 아랫부분이 사진앨범입니다.


애플이 제공하는 3종류 이미지의 특징

일단 이렇게 말하는 거 이상한데 많이 사용하지 않는다는 게 가장 큰 특징입니다. 하지만 스틸 이미지의 경우는 사용하는 분들이 간혹 있기 때문에 괜찮은 듯합니다.

- 움직이는 이미지 : 이 아이폰 배경화면을 선택하면 화면을 움직이면 흐르는 모양이 보일 겁니다. 한번 해보세요^^ 저도 처음에는 신기했는데 임팩트가 없어서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배터리를 많이 사용합니다.

- 스틸 이미지 : 움직이는 이미지와 반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냥 고정된 사진입니다. 

- Live : 애플이 야심 차게 준비했지만 어떻게 보면 약간 실패라고 생각되는 라이브 포토입니다. 누르면 움직입니다.


사진 앨범의 이미지의 특징

별다른 특징은 없이 내가 찍거나 저장해놓은 다양한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지만 잘못 사진을 준비하면 앱이 보이지 않아도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느 것이 좋다고 할 수 없지만 가능하면 약간의 편집을 하든지 배경이 너무 화려하지 않는 사진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3) 아이폰 배경화면에 사용할 이미지 선택하기

이제 어떤 사진을 사용할지 먼저 골라야 합니다. 그리고 그 사진을 탭 해주세요


(4) 스틸 이미지 또는 시점이동 중 선택한 후 설정을 누릅니다.

사진을 선택하면 두 가지 선택하는 옵션이 나옵니다. 만약 라이브 포토를 선택한 경우 3가지 옵션이 나옵니다.

스틸 이미지 - 사진이 고정되어 어느 방향으로 봐도 동일한 느낌을 줍니다.

시점 이동 - 아이폰을 움직이면 사진의 시점이 약간 변경됩니다. 움직이는 이미지는 내부 이미지가 전체적으로 변경되지만 시점의 경우 약간씩 움직입니다. 그리고 아이폰 배터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라이브 포토 - 이 옵션을 선택하면 화면을 누르면 찍혀진 대로 움직이게 됩니다.


(5) 설정 정한 후 탭 하면 완료

잠금 화면에만 할지 아니면 홈 화면에서만 사용할지 그리고 둘 다 사용할지 정하게 됩니다.

아이폰 배경 화면은 잠금 화면과 홈 화면 따로 설정이 가능해서 원하는 대로 정하시면 아주 편리합니다.

어떤가요? 어렵지 않으셨죠?






2. 사진 앨범에서 변경하기

사용자가 찍은 사진이나 웹서핑 또는 앱을 통해서 저장한 이미지는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사진앨범의 사진 전부를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화면 크기를 맞추지 못해서 이미지가 찔리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제는 자동으로 맞추어 주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1) 사진앨범에서 내가 아이폰 배경화면으로 사용하려는 사진이 있는 폴더로 이동합니다.

(2) 사진을 선택한 후 추가 기능을 탭 합니다.





(3) 배경화면 지정을 클릭합니다.

(4) 이다음 단계는 앞에서 설명한 방법 그대로 진행하시면 간단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어렵지 않죠?




어떤가요?

아이폰 배경화면 바꾸기 그렇게 어렵지 않죠? 한번만 따라해도 할 수 있는 내용이니까 내가 원하는 화면으로 변경해보세요.

그리고 다양한 사용방법들이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