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PC를 조립할때 어떤 걸 가장 먼저 보세요?

속도적인 측면이라면 저장장치를 먼저 보고 그 다음 CPU를 본다고 합니다.

그런데 사용을 위해서는 그래픽카드 성능이 정말 중요합니다.


사실 PC 조립을 할때도 그래픽카드에 따라 가격이 많이 차이가 나게 됩니다

그래서 성능 순위를 알아두면 좋은데

이번 8월 첫째주 순위가 나왔습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두가지를 기준으로 매주마다 성능을 보여드립니다.

1. 가성비입니다.

객관적인 성능으로 줄을 세우면 가격이 비싸면 성능이 그만큼 좋은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가성비로 따진다면 그래픽카드 순위는 달라집니다.

그래서 나의 예산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게 가장 우선이죠


2.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그래픽카드 순위

돈이 많은 분들은 그냥 제일 좋은 걸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활용하는 제품들의 순위는 정말 중요하겠죠?




그래픽카드 성능 순위를 알아보자


1. 가성비를 따른 순위입니다.


가격대비 성능으로 사실은 모든 제품을 이런 식으로 비교한다는게 이상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의 경우는 필요한 것들만 따로 보면서 비교합니다.

예를 들어 지포스 1060과 1060 3GB중에 어떤게 더 가격대비해서 좋을지 정도~~

그래서 이런 방식으로만 비교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2. 일반적인 그래픽 카드 순위입니다.


이 순위의 재미있는 점은 역시 가격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는 듯 하네요.

조금만 더 저렴하면서 성능이 좋은 걸 골라낼 수 있다면 좋겠죠.

그래서 앞에서 본 가성비를 비교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제가 가진게 지포스 1060과 1030인데 1030은 보이지 않네요^^ 

이번에 등장해서 보급이 되지 않아서 그런 듯 합니다.

아직 쓸만하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