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주제는 윈도우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99% 멈춤 해결에 대한 내용입니다.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4월부터 진행을 했습니다. 저도 이번에 진행을 했는데 헉! 99% 멈춤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런 현상이 발견하면 아래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1. 기다린다. 

저는 새벽 3시까지 기다려봤습니다. 절대 좋은 방법은 아니라고 봅니다.


2. 다시 시작한다. 

네 가능합니다. PC에 문제가 절대 발생하지 않습니다. 어떤 분이 그런 이야기를 하시는지 모르지만 절대 이상 없습니다. 아직 설치 전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전 버전에서는 그런 일들이 발생했지만 10에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냥 창을 닫아버리고 처음부터 다시 윈도우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면 되는 데 문제는 한번 멈춤 현상은 해결하기 전까지는 계속됩니다.


3. 포기한다. 네 제가 그랬습니다. 이걸 포기하자

한가지 더 있다면 MS에서 제공하는 업데이트 해결 도우미를 이용하기인데... 잘 안됩니다. 






그러나 해결 방법이 있었습니다!!!

이유는 아주 간단합니다. 3일 동안 이 문제로 고민하다가 이제야 그 답을 찾았습니다.


윈도우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99% 멈춤 해결 방법은 

먼저 업데이트를 진행하기 전에 윈도우 업데이트를 확인해보세요


업데이트를 확인하면 아직 설치되어 있지 않은 수많은 내용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저는 수십 개가 있어서 그걸 다 설치한 후에 또 업데이트 확인을 하니까 또 등장합니다.

그래서 이걸 다 설치한 후 다시 윈도우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를 진행하니까 간단하게 진행이 되었습니다.






왜 이런 일들이 발생할까?

윈도우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의 모든 OS에서 나타나는 증상인듯합니다.

먼저 프로그램들을 설치합니다. 

그런 후에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이때 문제가 발생하는 듯합니다.

자동 업데이트가 여러 가지 이유로 밀려있는데 이 모든 버전은 이전 버전입니다. 그런데 새로운 버전에서 이 업데이트를 설치하려고 하니까 무언가 호환성에서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업데이트 설치 방법은 이렇게 합니다.

시작 - 설정 - 업데이트 - 업데이트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런 후 계속 업데이트를 확인한 후 이제 더 이상 없다는 내용이 나온다면 그때 윈도우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99% 멈춤 현상이 없어질 겁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