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story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아이폰 배터리 광탈 문제의 해결 방법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광탈 부분에 대한 문제만 언급하지 않고 현재 등장하고 있는 아이폰 배터리 관련 문제들에 대해서 일반적인 해결 방법 정리한 것입니다.

그리고 혹시 이곳에 없는 문제가 있다면 댓글 등으로 알려주시면 함께 공유하면서 좋은 방법들을 찾아볼 수도 있을 겁니다.

이런 것들이 인터넷의 장점이지 않을까요?






현재까지 나온 아이폰 배터리 문제는 이런 것들입니다.

1. 아이폰을 업데이트 한 후 배터리가 광탈이 되는 경우입니다.

분명히 충전을 하고 왔는데 오후에 확인하니까 몇% 없는 상태가 됩니다. 왜 이렇게 빨리 줄어들까요?

2. 아이폰 배터리 수명이 비정상적으로 없어지는 경우입니다.

1번에서 이야기한 광탈은 어떻게 보면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모되는 폭이 그렇게 크지 않는 경우입니다.

그런데 비정상적인 수명의 경우는 확인할 때는 분명히 50%였는데 갑자기 20%로 줄어드는 현상입니다.

3. 이외에 아이폰 배터리의 이상이 있는 경우입니다.



아이폰 배터리 광탈 문제 이렇게 해보자

1. 아이폰6s의 경우 배터리 제조시 결함 문제일 수 있습니다.

2015년 9월~10월에 만들어진 경우 광탈과 꺼짐 현상이 반복됩니다. 그래서 애플은 지금도 무료 배터리 교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해결 방법은 애플 사이트 - 고객지원 - 예기치 않게 전원이 꺼지는 문제에 대한 부분을 클릭해서 정차에 따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2. 아이폰 배터리 광탈을 일으키는 응용프로그램을 찾자.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앱 중에 배터리 최적화는 신경 쓰지 않고 만든 프로그램들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예를 들어 과거 페이스북이 그랬습니다. 삭제한 것만으로 아이폰 사용시간이 늘어나기도 했습니다. 최근 이 문제는 업데이트로 해결했다고 합니다.

이렇듯 사용시간에 비해 많은 양이 배터리를 사용하는 경우 불필요하다면 삭제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설정 - 배터리 - 사용량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3. 아이폰 배타리 광탈을 일으키는 설정을 찾아봅시다.

1) 백그라운드 App 새로 고침

이 기능은 사실 인터넷이 빠르지 않을 때 나온 서비스라고 생각됩니다. 예를 들어 날씨 앱을 실행한 후 바로 정보를 확인하고 싶은데 인터넷이 느린 경우 로딩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런 불편함을 막기 위해 항상 최신 정보를 업데이트해둡니다. 그래서 사용자가 날씨를 보려고 실행하면 바로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그런데 인터넷이 빨라진 상황에서 굳이 설정하지 않아도 바로 확인이 가능하고, 무엇보다 사용하지 않는 상태에서도 계속 데이터와 배터리를 마음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문제입니다. 그래서 저는 모두 비활성화해둔 상태로 사용합니다.


설정 - 일반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에서 비활성화를 해두시면 됩니다.






2) 아이폰 들어서 깨우기

ios10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꽤 관심을 모았던 기능 중 하나입니다. 아이폰 전원 버튼을 누리지 않더라도 잡고 들기만 해도 전원이 켜지는 기능입니다. 사실 대기모드의 경우 많은 배터리를 소모하지는 않지만 계속된 기능 사용으로 소모되는 전력은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설정 - 디스플레이 및 밝기 - 들어서 깨우기 비활성화



3) 불필요한 알림은 비활성화합니다.

아이폰 배터리 사용량을 확인하면 홈 및 잠금화면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건 기기가 켜졌다는 의미입니다. 즉 홈버튼을 눌러서 커지거나 알림 등이 와서 켜지는 경우입니다. 즉 내가 사용한 게 아니라 받지 않아도 되는 알림이 와서 기기가 켜지는 상황입니다. 

이런 경우의 아이폰 배터리 광탈을 막기 위해서 이렇게 해결하면 됩니다.


설정 - 알림 - 잠금 화면에서 보기를 비활성화로 합니다. 하지만 정말 필요한 경우는 활성화해두시면 좋습니다.


또한 불필요한 알림 설정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배지 기능입니다. 

이 부분이 문제가 되는 건 SNS 앱의 배터리 사용량을 보면 백그라운드 작업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그런데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을 비활성화했는데 이런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바로 아이폰 알림의 배지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카카오톡을 실행하지 않아도 새로운 대화가 올라오면 배지에서 숫자를 표시합니다. 이런 기능이 바로 백그라운드 작업입니다. 그래서 그 사용시간을 보면 엄청난 시간을 사용됩니다.  

소모량은 적지만 그럼에도 배터리 절약을 위해서는 꼭 필요한 알림 이외에는 배지 기능을 비활성화하면 좋습니다.


설정 - 알림 - 배지를 비활성화해주세요.






4) 자동 밝기 기능을 활성화하자.

흔히 이 기능을 사용하면 아이폰 배터리를 많이 사용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조사에 따르면 이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사용하지 않는 것보다 더 많은 소비를 한다고 합니다. 

이유는 자동 설정시 최적으로 배터리 사용을 구현하면서 사용자가 잘 보일 수 있을 정도까지 조절합니다. 하지만 직접 할 때는 더 잘 보이게 설정합니다.


활성화 방법은 설정 - 디스플레이 및 밝기에서 할 수 있습니다.






4. 아이폰을 다시 재시동합니다.

아이폰 배터리 광탈 현상이 갑자기 나타는 경우 기기에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이럴 때는 아이폰을 재시동합니다. 아이폰이 켜지는 시간이 긴 이유는 켜지면서 모든 기능들을 최적화해 주기 때문입니다. 

갑작스러운 문제 발생 시 이렇게 해보는 것에 좋습니다.


5. ios 업데이트를 설치하자.

애플은 항상 ios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배터리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아이폰 초기화를 하자.

아이폰 배터리 문제가 심각한 경우 하드웨어 문제가 아니라면 대부분 초기화를 통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는 반드시 백업을 한 후 진행하셔야 합니다. 사진 등의 모든 데이터가 다 삭제됩니다.


설정 - 일반 - 재설정 - 모든 설정 재설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어떤가요? 도움이 되셨나요?

위에서 언급한 모든 방법으로 안된다면 A/S를 맡기는 방법이 최선입니다. 우리 힘으로는 해결이 안 되는 문제랍니다.

더 궁금한 내용은 댓글을 작성하시면 다양한 사람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