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story입니다.


오늘 포스팅 내용은 아이폰 느려짐 현상에 대한 내용입니다.


잘 돌아가던 나의 아이폰! 그런데 점점 속도가 노려짐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유가 무얼까 여러 가지로 고민하지만 무엇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를 때!

이 내용들을 보시면 도움이 되실 거 같습니다.

자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아이폰 느려짐 현장의 이유가 궁금합니다.

속도와 성능이 저하된다는 느낌은 두 가지 경우라고 생각됩니다.

먼저는 인터넷이 느릴 때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이 경우는 아이폰 자체의 문제와 네트워크의 문제가 함께 있기 때문에 몇가지 조치룰 취해야 합니다.

두 번째는 메모리와 설치된 앱으로 인한 느려짐입니다. 이런 경우는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이폰 느려짐이 느껴진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인터넷 속도가 늦어질 때입니다.

1. 사파리의 사용 기록등을 삭제하세요

우리가 사용하는 PC도 마찬가지입니다. 사파리를 구동하면서 점점 다양한 사용 기록과 캐시 등의 다양한 정보들이 쌓이게 되면 용량이 커지게 됩니다. 기기가 이런 모든 기록들을 불러와서 사용을 하게 되는데 용량이 큰 만큼 시간이 오래 걸리게 됩니다. 그래서 이런 정보들을 주기적으로 삭제만 해도 꽤 쾌적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설정-일반-Safari로 이동합니다.

그런 후 방문 기록 및 웹사이트 데이터 지우기를 실행합니다.







2. 네트워크 재설정을 해줍니다.

아이폰 느려짐의 또 다른 이유 중 하나는 다양한 네트워크들의 충돌 때문일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이유는 알 수 없지만 너무 많은 Wi-fi 등의 설정은 간혹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구래서 한 번은 삭제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걸 위한 가장 간단한 방법은 바로 네트워크 재설정입니다. 

또한 이렇게 설정을 한다고 해서 사진이나 연락처 등 나의 개인정보가 삭제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하지만 Wi-Fi 비밀번호 등은 다시 등록을 해야 하니 미리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방법은 이렇게 합니다.

설정-일반-재설정-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진행해주세요


3. 아이폰이 아닌 공유기의 문제입니다.

사실 위에서 이야기 한 방법들을 사용하기 전에 가장 먼저 해야 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는 자주 없기 때문에 제일 나중에 알려드립니다.

갑자기 아이폰 느려짐 현상이 발생하면 네트워크를 확인해보세요.

인터넷 서비스 업체 자체의 속도가 느려질 수 있기 때문에 같은 회선을 사용하는 PC나 다른 스마트폰으로도 동일한 증상이 있는 지 확인해보세요.

또한 사용자가 많은 공간, 예를 들어 지하철 등에서는 사용이 잘 안될 수도 있습니다. 이건 정상적인 범주입니다.

모든 사람의 스마트폰이나 PC의 통신 회선이 느리다면 통신망 공급업체로 문의하는 방법이 제일 우선인듯합니다.




아이폰 기기 자체가 느려질 때입니다.


이제부터는 기기 자체의 느려짐 현상에 대한 조치 방법입니다.


1. 아이폰을 재부팅해주세요.

아이폰 자체는 메모리 관리 프로그램이 거의 필요 없다고 합니다. 이유는 ios 자체에 메모리를 관리하는 기능이 포함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관리 프로그램과는 다르게 다양한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전부가 아닌 일부만을 관리를 합니다. 하지만 이것도 아주 효과적입니다.

그 방법으로 가장 좋은 건 재부팅입니다.

그래서 아이폰 느려짐 현상이 있다면 제일 먼저 시도해보세요


2. 백 그라운드에 사용하던 앱을 삭제하세요.

많은 분들이 이 방법을 모르고 그냥 사용합니다. 아이폰의 경우 앱을 실행한 후 홈버튼을 눌러서 닫게 되면 앱이 종료된 상태가 아닌 백 그라운드에서 대기 상태로 있습니다. 이런 프로그램이 하나둘 정도면 괜찮은데 20개 30개 이렇게 있다면 어떨까요?

생각만 해도 엄청 많은 메모리를 사용할 거 같지 않나요? 제가 아는 분은 1년 동안 한 번도 삭제를 안 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삭제해보세요

홈버튼을 두 번 누르면 백 그라운드 실행 앱들이 등장합니다. 이걸 하나씩 삭제하시면 됩니다.






3. 사용을 하지 않는 앱이나 지원이 안되는 앱은 삭제하세요.

ios10.3 이상의 버전에서는 현재 아이폰의 성능에 문제가 있는 앱들을 표시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점차 64bit만 지원을 하기 때문에 32bit로 제작된 앱들은 제작사에서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는 이상 속도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그래서 사용하지 않는 앱이나 이런 응용프로그램들은 미리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필요하다면 그때마다 앱스토어에서 다운을 받아서 설치한 후 삭제하시면 됩니다.


오래된 앱이나 지원이 안되는 앱을 확인하는 방법은 이렇게 합니다.

ios10.3 이상만 가능합니다.

설정 - 일반 - 정보 - 응용프로그램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어떤가요? 도움이 충분히 되셨습니까?

위에서 안내드린 내용은 일반적인 아이폰 느려짐 현상에 대한 조치 방법입니다. 개인적인 다양한 사항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댓글 등을 이용하시면 충분한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