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story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아이폰 지문인식이 안될 때 어떻게 해야 할까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 내용이 아이폰 버그일지 사용자 문제인지 저의 내리기는 힘든 부분이 분명히 있습니다. 하지만 이전 보다 더 많은 분들이 이 부분에 어려움을 호소하고 일반적으로 자주 나타나는 문제이기 때문에 일단 버그에 두고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아이폰 지문인식이 안될 때 이렇게 해보세요.


1. 내 손을 확인하자.


터치ID 지문인식은 어주 민감한 기능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등록된 지문과 조금이라도 다른 경우 인식을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이폰 지문인식이 안될 때 자신의 지문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 혹시 물기가 맡어 있지 않습니까?


- 손가락에 다른 이물질이 있는 것은 아닙니까?


이런경우 충분히 제거한 후 사용하시면 인식이 될 것입니다.

 



2. 아이폰 지문인식 홈버튼을 확인하자.


내 손이 괜찮은 경우 다음으로 알아봐야 하는 부분은 바로 아이폰 홈버튼의 상태입니다.


- 홈버튼이 깨끗합니까?

방금 전까지 인식이 되었는데 다시 사용하려면 안 된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주로 홈버튼을 깨끗하게 한 후 사용하시면 해결이 됩니다.


- 홈버튼에 물기가 없습니까?

최근 아이폰7의 방수 기능으로 샤워 중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경우 안되는 건 정상적인 일이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물기를 제거한 후 사용해보세요


- 혹시 아이폰 홈버튼이 깨져 있지 않습니까?

아이폰 센서를 보호하기 위해 크리스털 강화 유리가 채용이 되어 있지만 그 강도는 그렇게 강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나도 모르게 또는 실수로 깨트릴 수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인식이 안될 수 있고 손가락이 다칠 수 있기 때문에 A/S를 받아야 합니다.




3. 지문인식 센서의 문제를 점검해보자.


지금까지의 단계에서도 아무런 반응이 없다면 이 방법을 활용해야 합니다. 


- 혹시 아이폰 지문인식이 안될 때 그 이유가 센서의 이상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새로운 지문등록 절차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 - 터치ID 및 암호 - 지문등록에서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지문인식이 안된다면 센서 고장으로 A/S를 받아야 합니다.







4. 이전에 등록한 지문을 삭제하고 다시 지문을 등록하자.


사람의 지문의 경우 변화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폰 지문인식이 안될 때 새로운 지문등록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 터치ID 및 암호로 들어가 자신이 등록한 지문을 삭제한후 새로운 지문을 등록하세요.

만약 특정 손가락의 인식이 안되는 경우 그 지문만 석제가 가능합니다.

등록한 지문을 확인하고 싶다면 홈버튼에 손가락을 올려보세요.







5. IOS 버그 문제로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보자.


최근 ios10업데이트 이후 지문인식이 안되는 버그가 간혹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이렇게 조치를 취해보세요


설정 - 일반 - 터치ID 및 암호에서 iTunes & App Store 항목을 비활성화 한 후 아이폰을 재시작해주세요.

그런 후 지문을 삭제한 후 새로운 지문인식을 하시면 해결되는 사례들이 많습니다.




6. 초기화를 진행하자.


지문인식이 구입 초기에는 잘 되다가 안되는 경우 프로그램 상의 버그가 발생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초기화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어떤가요? 도움이 되셨나요?

아이폰 지문인식이 안될 때는 자주 있는 경우는 아닌 거 같습니다. 하지만 한번 발생한 경우 원인이 해결되지 않은 이상 계속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잘 해결해보세요.

더 많은 도움을 위해 댓글과 같은 커뮤니티를 이용해주세요. 다양한 해 결방법들을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 Recent posts